본문 바로가기
Honey Tip

미스터트롯 眞善美 인터뷰와 빅데이터로 본 진선미

by 보물창고123 2020. 3. 16.
반응형

12회동안 폭발적인 인기를 끌던 미스터트롯 진선미가 가려졌다.

방영기간 동안 무려 30%가 넘는 시청률을 보였던 프로인만큼 큰 관심을 받으며 진선미가 정해졌다.

최후의 7인 모두 열정적인 무대를 펼쳤고 신곡과 내인생 최고의 곡 모두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엄청난 인기를 끈만큼 이들의 무대뒤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무대이후 인터뷰가 있어서 요약해보았다.

 


진선미 인터뷰 요약


眞임영웅 - 결승전이 열린날이 아버지의 기일이었다고 한다. 우승 트로피는 엄마만 남겨두고 떠난 것이 마음에 걸려 선물을 주신거 같다고 말했다.

넉넉하지 못한 형편때문에 어머니는 직업군인을 권했으나 노래가 하고싶어 가수의 길을 택했으나 수입이 변변치 않아 매번 어머니에게 미안했다고 한다. 그런데 가수의길을 시작하면서 적었던 목표 노트에 2020년 엄마의 생신에 1억원드리기가 적혀있었는데 신기하게도 이번에 우승을 하면서 그 꿈을 이뤘다고 한다.

 

善영탁 - 최종순위에서 3위자리를 계속 지켜와 자신이 선이 될거라고 생각하지도 못했다는 영탁. 전혀 생각지도 못했지만 혹시나 1등을하면 무슨얘기를 해야할지 고민했다고 한다. (위트있다!) 몸이 아프신 아버지가 트로피를 들고 사진을 찍는것이 보며 눈물이 났다고 한다. 가수가 된 이후로 처음 안겨드린 트로피였기 때문이다. 경연이 끝난 후에는 6개월동안 고생했다고 하루동안은 푹쉬며 하고싶었던 일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美이찬원 - 대학생신분으로 쟁쟁한 가수들을 물리치고 이찬원이 선이되었다.  하지만 가장 기쁜일은 매번 한고비 넘기면서 동료들과 이별이라는 슬픔을 겪었지만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되서 기쁘다고 한다. 아버지는 가수의 꿈을 안고 계셨지만 꿈을 이루지 못하셔서 이찬원이 가수가 되는것을 반대하셨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은 노래이야기를 하며 즐거움을 찾고 있다고 한다.

 


빅데이터로 본 진선미 


진선미 결과는 발표가 되었지만 빅데이터로 인기순위를 집계해 보았을 때는 그 결과가 조금 달랐다고 한다.

진이었던 임영웅은 모든SNS에서 1위를 차지 했지만 그 외의 순위가 예상외이다.

빅터뉴스 참조

 

SNS언급량을 가지고 순위를 매겼을 때 2위는 이찬원이고 3위는 영탁 4위는 김호중 5위는 장민호 6위는 정동원 7위는 김희재 순으로 나타났다.

문자투표를 더하기 전까지 계속 1등을 해오던 이찬원이 갑자기 3등으로 밀린데에 대한 반론이 생길만한 내용이었다.

그만큼 이찬원이 인기가 많았기 때문인데 TV조선측에서도 공정한 결과를 증명하기 위해 데이터를 공개했다. 

공개한 데이터에는 오타와 룰에 어긋나는 투표내용으로 많은 무효표가 발생한것으로 알려졌다.

그만큼 이찬원이 화제성이 있고 많은 인기를 지니고 있었지만 미스터트롯의 주요 시청층인 어르신들이 문자투표가 익숙하지 않아 많은 무효표를 생산해 냈을 가능성이 높다. 그 중 이찬원의 무효표수가 많았을거라 예상이된다.

 

상반기 메가히트작이었던 미스터트롯은 막을 내렸고 앞으로도 이 프로그램은 시즌제로 계속 이어질걸로 예상이된다.

2회, 3회 미스터트롯에는 또 어떤 인기쟁이가 나타날까? 기대가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탁 좋아요! 내맘속 일등은 영탁!

 

https://tv.naver.com/v/12839035

 

✦탁마에의 탄생✧ 엄지 척乃 영탁 ‘찐이야’♬

미스터트롯 | [내일은 미스터트롯 11회]⋄찐의 등장⋄ 리듬을 지휘하는 탁마에! 찐으로 아수라장ㅋㅋ

tv.naver.com

 

반응형

댓글